미션ㆍ비전

청춘의 향기를 디자인해
진천의 명품 브랜드가 되겠습니다.

  • 미션 청춘의 향기를 디자인하는 진천시니어클럽
  • 비젼 2020년 까지 진천의 명품 브랜드가 된다.
3대 핵심가치
  • img주인
    어르신들의 자주적인 삶을 지향하고 동행
  • img연대
    다양한 영역 및 지역사회 주민 소통 지향
  • img열정
    어르신, 종사자, 기관의 성장과 도전
전략목표 및 과제
목 표 대표사업 발굴 육성 역량강화 일상화 운영시스템 강화 네트워크 고도화 사회공헌 실천
과 제 브랜드 구축을 위한 기관 대표사업의 발굴과 육성 직원 및 어르신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학습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기관 운영체계의 강화 지역사회 및 다양한 직종과의 소통과 협력의 강화 사회공헌을 통한
지역사회 기여 실천화
목 표 과 제
대표사업 발굴 육성 브랜드 구축을 위한 기관 대표사업의 발굴과 육성
역량강화 일상화 직원 및 어르신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학습
운영시스템 강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기관 운영체계의 강화
네트워크 고도화 지역사회 및 다양한 직종과의 소통과 협력의 강화
사회공헌 실천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 실천화
운영원칙
  • 어르신 중심 지향어르신들의 자주적 삶과 주민 공생의 원리 일상화
  • 창의와 변화 추구단위 사업의 한 걸음 더 나아가는 혁신과 가치화
  • 정합성의 이행기관 미션과 비전, 전략, 사업 목적과 목표에 부합
  • 공감과 소통 강화조직 내 협력 강화 및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
  • 지속가능성 확보 프로그램 및 단위 사업의 일회성 극복, 모델화 지향
행동규범
  • 긍정적 생활 실천
    • 1-1. 긍정적 불편 실천하기
    • 1-2. 깨끗한 환경 만들기
    • 1-3. 지지하고 격려의 일상화
  • 책임감 있는 일처리
    • 2-1. 업무 실천 원칙과 기한 지키기
    • 2-2. 업무 시작과 끝은 명확하게
    • 2-3. 협력적 업무 일상적 수행하기
  • 명확한 의사소통
    • 3-1. 공감적 경청의 생활화
    • 3-2. 담당자 의견의 존중하기
    • 3-3. 정확하게 서로 확인하기
  • 상호간 존중하기
    • 4-1. 적절한 호칭과 경어 사용하기
    • 4-2. 해피콜 타임의 적극적 이행
    • 4-3. 비난보다 칭찬과 격려 먼저